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사외전 줄거리, 황정민, 강동원 필모그래피

by 잉나우 2023. 9. 30.

한국의 명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TV에서 방영해 주는 특선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 전 추석에 방영된 유쾌한 범죄 액션 영화 검사외전 줄거리와 함께 주연이었던 배우 황정민, 강동원 각각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사외전 줄거리

수사에 적극적이다 못해 다혈질에 제 멋대로인 검사로 유명한 '변재욱'은 15년 수감이라는 형을 받아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억울한 누명을 뒤집어쓰고 감옥에 수감되었지만 주눅 들거나 포기하지 않는 악바리 변검 사는 복수의 칼날을 갈면서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데 그러던 도중 자신의 사건에 대해 아는 척하는 사기꾼 '치원'을 만나게 됩니다. 20대 초반에 전과 10범, 그것도 사기 전과가 대부분인 잡범이지만 여자들에게 인기 있는 외모와 화려한 말솜씨, 거기에 뻔뻔한 태도까지 본인 대신 감옥 밖에서 일을 봐주기에 딱 좋은 스타일임을 직감했고 검사 경력의 노하우로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사기꾼인 그는 감옥에서 나가자마자 약속이나 임무는 무시하기로 마음먹고 그에게서 벗어나려 노력하는데 철두철미한 변검사에게서 벗어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차분하게 때를 기다리며 뒤에서 사기꾼을 조정해 감옥 안에서 복수를 꿈꾸며 한 발자국씩 진실에 다가가는 스토리도 흥미진진하지만 이 두 배우의 각기 다른 매력과 케미가 재미를 더해 126분의 러닝타임 내내 실소가 터지게 합니다. 개봉 당시였던 2016년에도 재미있게 봤었지만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다시 보기에도 좋았던 작품이었습니다.

2. 황정민

변재욱 검사 역을 맡은 배우는 '황정민'이었습니다. 천의 얼굴이라고 불리는 그는 순정파 시골의 순박하고 착한 역할부터 살인과 범죄를 일삼는 무시무시한 조직의 보스 역, 그리고 정의로운 막무가내 형사, 차갑고 차분한 지적인 캐릭터까지 소화해내지 못하는 역할이 없는 한국의 대표 연기파 배우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잘생기거나 매력적인 '남성'의 역할보다는 정의롭거나 악한 '아저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 그려놓은 미남 같은 스타일은 아니지만 180cm의 큰 키와 작은 얼굴, 그리고 시원시원한 이목구비까지 정장이 잘 어울리는 체격과 매력적인 마스크를 가진 배우로 의외로 여성팬들이 많은 편입니다. 2005년 '너는 내 운명'으로 대중들에게 제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이후 '사생결단'과 '부당거래', '신세계'에서 반전되는 이미지와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연기력을 인정받는 국민 배우로 자리매김에 성공합니다. 2014년 국제시장에서 전쟁 직후 힘들게 살아가는 아버지이자 가장 역할을 맡으며 천만관객을 동원한 작품의 주연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기도 했는데 직후인 2015년 베테랑에서 비리를 파헤치는 정의로운 형사 역으로 또 한 번 천만관객을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기대감이 생길 만큼 탄탄한 인지도를 쌓은 배우이기도 한데, 그럼에도 '곡성',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또 넷플릭스의 '수리남'까지 꽤 많은 작품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강동원

검사외전의 또 다른 주연이자 유쾌한 포인트들을 보여주며 잘생긴 얼굴과 반전되는 찌질한 사기꾼 역할을 제대로 소화해 낸 배우는 '강동원'이었습니다. 모델 출신이기도 한 그는 주먹만 한 작은 얼굴과 186cm의 큰 키, 그리고 슬림한 몸매로 순정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포스를 보여주는 한국의 대표 꽃미남으로 손꼽히는 배우입니다. 2000년대 초 '늑대의 유혹'에서 매력적인 미남 배우의 정석을 보여주며 순식간에 대한민국에 꽃미남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디카프리오의 수족관 신이 있다면 늑대의 유혹에서는 강동원의 우산 신이 있다고 얘기할 정도로 순식간에 여심을 훔쳐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어린 시절의 풋풋한 모습과 잘생긴 얼굴은 그의 커리어에서 때로는 짐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맡을 역할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걸로 해석되는데 이후 2006년 개봉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서 사형수 역할을 맡으며 그의 연기력을 입증해 내며 얼굴만 잘생긴 배우가 아닌 연기하는 잘생긴 배우로 자리를 잡는 데 성공합니다. 워낙 이쁘장한 얼굴이 눈에 띄기도 하고 연예계 대표 동안 중 한 명인 그는 이후 많은 영화와 함께 CF도 많이 찍었는데 그 덕에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